▲ 대한약사회가 일선 약사들의 한약제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한약제제의 이론과 임상을 쉽게 풀어쓴 '한약제제학'을 발간했다.
대한약사회(회장 김구)는 한약제제에 관한 이론과 임상을 쉽게 풀어쓴 ‘한약제제학(HERBAL MEDICINE)을 최근 발간했다.

이 책은 2006년에 발간된 ‘한약제제해설과 복약지도’의 개정판으로, 기존의 내용을 전반적으로 보완․수정해 새롭게 선보인 것이다.

약사공론에서 제작한 이 책자는 식약청의 의약품 분류를 그 기본으로 허가된 의약품의 해설과 응용을 수록했으며, 방제요약, 방제에 대한 이해, 방제제형과 복용법에 대한 이해, 본초에 대한 이해, 출전에 대한 이해, 한약학 개론에 대한 이해, 약사법에 대한 이해 등으로 구성해 한약제제에 대한 종합적 지식을 담았다.

이 책자를 집필한 대한약사회 김남주 한약정책이사는 ”약사들이 천연물인 한약을 쉽게 알 수 있도록 만들었고, 약학대학에서도 한약제제학을 교육하는 등 연구와 강좌가 필요하게 돼 보강된 교재를 집필했다”고 말했다.

한편 책자의 감수는 △김진웅 서울대약대교수 △서은경 이화여대약대교수 △신승원 덕성여대약대교수 △양기숙 숙명여대약대교수 △이범구 성균관대약대겸임교수 △황완균 중앙대약대교수 등이 맡았다.

☐ 문의처: 약사공론(☎ 02-581-1301)

☐ 구입가: 50,000원(644페이지)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