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우물이중살균직수형정수

한우물정수기(대표이사 강송식, www.hanumul.co.kr)가 웹사이트 분석 기관인 랭키닷컴 조사 결과, 2012년 5월 이후로 정수기판매/대여 분야에서 꾸준한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8월 10일 밝혔다.

랭키닷컴은 국내 최대의 인터넷 트래픽 조사 사이트로서 웹사이트의 순위와 방문자 수를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각 분야의 순위를 매기고 있으며, 한우물정수기는 2012년 5월 이후로 현재까지 정수기판매/대여 분야의 87개 업체 가운데서 지속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랭키닷컴의 인터넷 트래픽 조사결과, 한우물정수기는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랭키닷컴에서 제공하는 정수기분야의 순위권에 들지 못했으나, 올 초 1월에는 해당분야 16위, 렌탈 서비스를 실시한 4월에는 7위, 신제품 이중살균 직수형정수기 출시와 함께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한 7월에는 랭키닷컴 1위에 등극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한우물정수기의 마케팅팀 임헌섭 팀장은 이러한 성장의 배경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했다.

‘한우물정수기는 남들이 흉내 낼 수 없는, 26년간의 역사와 그 히스토리 속에서 다양한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인터넷이 없던 시절부터 대규모 광고나 방판조직도 없이, 정수기를 직접 써본 고객들의 입소문에 의지하며 성장했던 한우물정수기가, 최근 SNS 및 소셜미디어로 정의되는 스마트컨슈머 트렌드의 바람을 타고, 다양한 인터넷상의 경로를 통해 많은 트래픽이 이뤄지고 있다. 최근에는 정수기 저수조 논란과 녹조 현상에 따른 수돗물 오염 위협 등 뉴스 보도 등을 통해 먹는 물에 대한 불안감이 증대되면서, 금년 7월 새롭게 출시한 출수 시 순간 살균기능이 가미된 이중살균 직수형 정수기가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라고 말했다.

임팀장은 ‘기존까지 정수기 시장은 대규모 방판조직의 구성과 스타를 활용한 매스미디어 광고 등 하드웨어적인 전통적 유통망 싸움이 승부의 관건이었으나, 정보의 즉시성으로 대표되는 스마트폰이 일상화된 최근 여성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실용성을 강조하고 그들의 경험과 이야기를 통해 감성에 소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적인 요소로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고 판단했다. 이러한 트렌드에 부응하기 위해, 고객이 쉽고 친근하게 한우물에 접근할 수 있도록, 모든 스마트기기 운영체제에서 호환이 되는 스마트홈페이지로 단장을 하였으며, 기업 공식 블로그 및 페이스북을 활성화 하여 다양한 SNS와 연계한 정수기 체험단, 무료 물 시음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이벤트를 진행해온 것이 랭키닷컴 1위라는 수치로서 증명되고 있다’ 라고 말했다.

대기업들이 골목상권까지 파고드는 현 세태 속에서, 치열한 정수기시장에서의 중소기업 한우물정수기의 랭키닷컴 1위 등극소식은 많은 중소기업과 소비자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