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매트릭스(109820, 대표이사 김수옥)는 복수의 유전자 타깃을 동시에 정량 분석 가능한 실시간 유전자 증폭 원천기술 ‘엠큐텍(MQ-TeQ)’에 대한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C-태그(C-Tag)’ 원천기술로 분자진단 시장 내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는 진매트릭스는 이번 신규 원천기술인 엠큐텍의 특허 등록을 기반으로, 미래 분자진단 시장 내 제품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다수의 바이오마커에 대한 실시간 정량 분석을 가능케 하는 '엠큐텍(MQ-Teq)' 신기술은 분석 후에 추가적인 데이터 가공이나 연산이 필요하지 않은 점이 특징이다. 이에 유전자 증폭기(PCR Cycler) 연동에 있어서도 특정 장비에 구애받지 않아, 제한 없이 제품을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어 시장 진입 측면에서 강점을 지닌다. 

진매트릭스 홍선표 연구소장은 “이번 특허권 취득으로 엠큐텍 기술의 독창성과 차별성을 인정받게 됐다”라며, “엠큐텍을 기반으로 감염성 질환 외에도 암세포를 대상으로 한 바이오마커 정밀 진단 제품을 개발하고, 이를 다약제 내성진단, 맞춤 항암제 진단 등 전주기적 환자 관리에 활용할 계획이다. 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해외 특허 취득까지 병행해 시장 진출 기반을 공고히 다져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