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앱지스(086890)가 희귀질환 전문가 영입에 나섰다. 

회사는 8일 주주총회소집결의 공시를 통해 분당 차병원 임상유전체의학센터의 유한욱 교수를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한욱 교수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최우등(Summa Cum Laude)으로 졸업한 수재로, 같은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또한 미국 뉴욕 마운트사이나이 대학병원(Mount Sinai Medical Center)에서 전임의 과정을 수료하고 미국 의학유전학 전문의 자격 취득 후 서울아산병원에서 30여년간 희귀 유전질환 환자들을 치료했다. 선천성 유전질환 치료 분야의 국내 최고 권위자로 꼽힌다. 

이수앱지스 관계자는 유한욱 교수의 사외이사 선임과 관련, “고셔병, 파브리병 등 희귀 유전질환 분야의 국내 개척자라 할 수 있는 유 교수를 영입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당사 희귀질환치료제 개발 역량이 확대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회사는 주력 제품인 고셔병치료제 ‘애브서틴’의 개발 과정에서도 유한욱 교수의 자문이 크게 도움이 됐다고 설명했다. 

유한욱 교수는 이번 사외이사 선임 수락 배경에 대해 “희귀질환은 진단이 어렵고, 진단돼도 치료제가 있는 질환은 전체 희귀질환의 3% 미만에 불과하다”며, “이수앱지스와 같이 희귀질환치료제 탐색에서 개발, 품목 허가 및 제품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의 노하우를 보유한 회사에 의료현장에서 쌓은 지식과 인사이트를 나눠 치료제 개발에 일조하는 것도 고통받는 환자에 대한 의사의 당연한 의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