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케이맥스는 관계사 엔케이젠바이오텍(NKGen Biotech)이 ‘타우 2024 글로벌 컨퍼런스(Tau 2024)’에 참가해 ‘SNK01’(자가 NK세포치료제)의 알츠하이머 연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현지시간 4일 밝혔다. 

타우 2024 글로벌 컨퍼런스는 바이오젠, 에자이 및 릴리 등 글로벌 제약회사가 후원하는 학회로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미국 워싱턴에서 개최된다. 

이번 학회에서 발표하는 초록은 ‘Beneficial Effect on CSF and Plasma Tau Proteins and Cognitive Function in Alzheimer’s Disease Subjects Treated with Expanded Non-Genetically Modified Autologous Natural Killer Cells (SNK01)’(확장된 비유전자 변형 자연살해세포(SNK01)로 치료된 알츠하이머병 피험자의 CSF 및 혈장 타우 단백질 및 인지 기능에 대한 유익한 효과)으로 SNK01의 알츠하이머병에서의 유의미한 효과에 대한 내용으로 이달 25일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엔케이젠바이오텍은 작년 말 미국에서 알츠하이머 임상1/2a상 첫 환자 투약을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 중간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