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헬스케어가 건양대 재학생 현장 실습 수료식을 진행하고 있다.
GE헬스케어가 건양대 재학생 현장 실습 수료식을 진행하고 있다.

GE헬스케어 코리아는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16일까지 약 4주간 건양대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실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실습은 작년 9월 건양대와 산학교육 및 연구 협력을 위한 MOU 체결에 따른 것으로, 의료기기 전문인력 인재 양성 협력 및 재학생 현장 탐방 및 진로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건양대 총장 추천 및 기업 담당자의 인터뷰를 통해 최종 선발된 건양대 의공학과 재학생 2명이 참여했으며, 영업 마케팅과 필드 엔지니어 실무 경험을 쌓는 기회가 주어졌다. 참가자들은 현장실습을 진행하는 동안 멘토와 동행하며 실제 업무환경을 경험하고 적성 파악 및 현장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현장실습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학생은 “현장실습을 통해 현장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었다. 현업에 대한 이해도가 실습 이후 완전히 달라졌기 때문에, 이번 경험은 역량 개발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값진 경험이었다”며 “자유로운 업무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일할 수 있다는 것을 경험하면서 회사가 경직된 환경일 거라는 선입견도 깰 수 있었다. 실습 기간 내내 전심으로 지원해 주시고 값진 경험을 하게 해 주신 GE 헬스케어 임직원들께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건양대 김용하 총장은 “최대 글로벌 기업 중 하나인 GE헬스케어에서 본교 학생들이 현장실습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GE헬스케어와의 협력을 통해 의료산업발전과 산학연계 현장 맞춤형 인재 양성에 더 많은 기여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경험과 성장의 기회를 준 GE헬스케어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GE헬스케어 김용덕 전무는 “모든 성공에 가장 중요한 요소는 ‘인재’이다. 건양대학의 인재 양성에 대한 열정, 학생들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고, 그들의 잠재력을 이번 실습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쉽지 않은 과정임에도 전심으로 임해준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며, “GE헬스케어는 글로벌 리더십을 바탕으로 국내 인재 양성 지원을 위한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