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집중치료실 수간호사를 비롯해 소아집중치료실 간호사들과 양산중학교 1학년 5명의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소아집중치료실 수간호사를 비롯해 소아집중치료실 간호사들과 양산중학교 1학년 5명의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양산부산대병원(병원장 이상돈)에 지난 7일, 양산중학교 1학년 학생 5명이 방문해 직접 쓴 손 편지와 함께 떡을 양산부산대병원 의료진들에게 전달했다.

양산중 학생들은 학교 선생님과 함께 최근 양산부산대병원 소아집중치료실 최다정 간호사의 ‘딸기고래밥’ 사연을 인터넷 기사를 접하고 소아집중치료실 의료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학생들이 직접 손으로 편지를 쓰고, 마음을 담아 떡 한 되를 들고 양산부산대병원을 찾아왔다.

편지에는 감사의 말과 함께 의료진들이 지친 일상에서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는 따뜻하고 감동적인 문구들이 담겨 있었다. 아울러 떡 선물은 한국 문화 속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니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병원에서 수고하는 의료진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하고자 했다.

양산중의 한 학생은 “의사, 간호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이 어떤 것이 있을까? 고민하다 학교 선생님께서 지도하에 손 편지와 떡을 드리게 됐다”며 “설날에도 일하는 의사, 간호사분들이 편지를 보고 힘을 내셨으면 좋겠다”고 의료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소아중환자실(PICU) 수간호사는 “학생들로부터 받은 소중한 떡 선물과 편지로 큰 감동과 힘을 얻었다”며,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을 받았으니, 환자를 더 열심히 치료하고 더욱 노력하는 양산부산대병원의 의료진이 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