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티안병원 전경
베스티안병원 전경

재)베스티안재단(이사장 김경식)은 교육부 RIS사업을 수행중인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센터장 한상배)와 한국교통대학교 정밀의료/의료기기사업단(단장 박성준)의 지원으로 제20회 화장품 혁신 세미나를 오는 30일 오후 2시 청주 SB플라자 1층 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제20회 화장품 혁신 세미나는 인공지능, 데이터시대에 발맞추어 ‘화장품과 AI’라는 주제로 뷰티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메타버스, 뷰티AI산업동향, 피부진단기기 사례 등을 다룬다. 

첫 번째 발표는 ‘뷰티산업의 DX(Digital Transformation)’라는 주제로 베이바이오텍 유종완 대표가 발표에 나선다. 빠르게 성장하는 디지털 시대에 뷰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소개하고 빅데이터, AI, IoT 등 기술 융합을 적용한 기업의 사례를 통해 뷰티 기업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제시한다. 

두 번째 발표는 ‘피부진단AI스타트업의 발전방향과 사례 소개’라는 제목으로 (주)아몬드앤코 서민재 대표가 발표한다. 이번 발표에서는 피부진단 AI 스타트업의 동향과 투자 트렌드, 그리고 아몬드앤코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한다. 

세 번째는 ‘메타버스 AI 화장품’이라는 주제로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정재욱 실장이 발표에 나선다. 정재욱 실장은 충북과학기술융합원 융합본부장, 충북테크노파크 수석연구원을 지냈으며, 현재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정책기획실장으로 바이오헬스케어 및 융합분야의 과제 기획을 수행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뷰티AI산업전망’이라는 주제로 상명대학교 서광규 교수가 발표한다. 

발표에서는 뷰티산업 현황과 최근 뷰티산업 동향을 살펴보고 뷰티산업의 핵심기술로 떠오른 ‘AI’기술 적용된 국내외 사례들을 소개한다. 그리고 뷰티산업에서의 두피 및 탈모 시장 현황, AI학습용 두피데이터 구축사업을 통한 뷰티AI서비스 개발 및 뷰티산업에서 AI를 적용해 클라우드 서비스(SaaS)를 개발한 사례를 소개하고 마지막으로 뷰티AI산업의 전망과 기대효과를 살펴본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하고 희망하는 사람은 베스티안 임상시험센터 홈페이지에서 등록 및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