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오젠 전경
알테오젠 전경

바이오 플랫폼 기업 알테오젠(대표이사 박순재, 196170)은 SC 제형변경 플랫폼에 사용하는 히알루로니다제(ALT-B4) 생산을 위한 추가 위탁생산공장을 선정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선정을 통해 알테오젠은 좀 더 안정적인 글로벌 공급망을 확보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하이브로자임( HybrozymeTM) 플랫폼 기술이 적용된 피하제형 치료제들의 시판 전 안정적인 히알루로니다제 공급망을 확보하게 됐다. 

알테오젠은 지난해 7월 위탁생산공장의 추가를 파트너사로부터 요청받은 후, cGMP 수준의 생산 관리, 알테오젠의 담당 부서가 조율이 가능한 범위 등 다양한 조건에서 위탁생산업체를 선정해왔다. 효과적인 생산을 위해 글로벌 공급망에 대한 많은 경험을 가진 파트너사와 함께 구체적인 최종 후보군을 정한 후, 함께 현장 실사를 실시해 가장 좋은 조건의 업체를 선정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회사는 이어 지난해 체결한 생산기술 이전 등을 포함한 ALT-B4 생산 관련 약 400억원 규모의 용역 계약과 마찬가지로, 이번 추가 위탁생산공장에서도 이와 비슷한 성격의 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파트너사가 임상3상을 진행하면서, 하이브로자임 플랫폼에 대해 확신을 갖고 상업화에 대한 준비 요청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라며, “이번 과정을 통해 선정된 업체와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번과 동일하게 파트너사와 기술이전 등을 포함한 용역 계약을 체결해 양산을 위한 준비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알테오젠도 글로벌 파트너사들의 임상 진행에 발맞춰 연구산출물의 체계적 품질 관리를 위한 ISO 9001 인증 취득, 품질 본부를 신설해 상업용 히알루로니다제의 양산을 준비하는 등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