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상피복제 써지큐어 제품
창상피복제 써지큐어 제품

재생의료 전문기업 티앤알바이오팹(246710)이 자사가 개발한 창상피복재(제품명: 써지큐어, Surgicure)에 대해 메디컬 전문기업 (주)한국젬스(회장 박영서)와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한국젬스는 전문 의약품 및 의료기기 영업∙마케팅 및 유통에 특화된 기업으로, 메이저 병원 포함 전국 1000여 곳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지난 2023년에는 매출 1800억원을 돌파한 업계 선두기업이다.

티앤알바이오팹은 한국젬스가 가진 메디컬 업계 전문성과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급종합병원 및 종합병원 등에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급하는 ‘써지큐어’는 상처보호와 흉터관리를 위한 국소하이드로겔창상피복재이다. ECM(세포외 기질) 성분인 VdECM을 함유해 조직 재생에 특화됐으며, 창상의 보호 및 흉터관리, 삼출액의 흡수, 출혈 등 체액 손실 및 환부 오염 방지 등에 효능을 보인다. 

특히 VdECM은 재생에 도움을 주는 엘라스틴이 60%로 다량 함유돼 있어 빠른 상처 치유를 돕는 것은 물론 흉터 예방 효과가 뛰어나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이에 더해 무(無)항생제 제품으로 소아부터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 전세계적으로 이슈인 항생제 오남용에 따른 항생제 내성 문제를 덜어줄 수 있다.

윤원수 티앤알바이오팹 대표이사는 “K-메디컬의 선두주자인 한국젬스와 본격적으로 영업을 시작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