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플랫폼 기업 알테오젠은 대전 본사의 기업부설연구소가 품질경영시스템 국제규격인 ‘ISO9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ISO9001은 제품 및 서비스의 실현 시스템이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있음을 인증기관이 평가해 인정하는 제도다. 

알테오젠은 바이오 의약품의 연구개발 및 연구소 내 소규모 생산 등에 관하여 국제 규격에 맞는 품질 경영 시스템을 도입, 연구 성과 및 시료 등의 연구소 산출물에 대한 대외적인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해 해당 인증을 취득했다. 

알테오젠 관계자는 “현재 파트너사의 임상 개발 진전 등을 통해 알테오젠의 다양한 플랫폼 기술에 대한 관심과 신뢰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알테오젠의 연구가 국제적인 규격에 맞춰 설계되고 실험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이에 대한 결과를 얻었다는 것을 인증해 기술수출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효율적인 파트너십 체결에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알테오젠은 약물 지속형 플랫폼 NexPTM-fusion,  ADC 플랫폼 NexMabTM 및 SC제형 변경 플랫폼인 HybrozymeTM 등 세 가지 플랫폼을 개발했다. 특히, 하이브로자임 플랫폼의 경우 두 개 품목이 품목허가를 위한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어, 많은 바이오파마에서 하이브로자임 플랫폼에 대한 관심도가 제고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