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사장 황태연, 이하 재단)은 18일 오후 2시부터 자살예방 캠페인 캐릭터 ‘생명지키미들’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모티콘은 소중한 사람들에게 전하는 안부와 위로, 응원의 메시지가 담겨 있으며, 이모티콘을 통해 주변에 따뜻한 한마디를 전하며 생명존중의 의미를 확산하도록 기획했다. 자살예방 캠페인 캐릭터 ‘생명지키미들’은 총 4종으로, 사랑과 희망을 더해주는 ‘더더(+)’, 행복을 마구마구 불려주는 ‘배로(×)’, 슬픔을 잊게 해주는 ‘빼요(–)’, 걱정과 고민을 듣고 나눠주는 ‘누미(÷)’로 구성돼 있다. 

이모티콘은 자살예방 캠페인 캐릭터인 ‘생명지키미들’을 활용해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문구와 동작들로 디자인했다.

이모티콘은 자살예방 캠페인 메시지 2종을 포함해 총 16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돼있다. 

모바일 카카오톡 검색창에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을 검색한 다음 재단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받은 이모티콘은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재단 황태연 이사장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매체인 카카오톡의 이모티콘을 통해 생명존중 문화가 널리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에게 안부를 묻고 관심을 표현할 수 있는 연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