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의정부을지대병원 교직원 100여 명이 동두천 광암동의 난방 취약계층을 찾아 연탄 배달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16일 의정부을지대병원 교직원 100여 명이 동두천 광암동의 난방 취약계층을 찾아 연탄 배달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국에서 아직 연탄을 때는 가구는 7만. 86%가 기초생활수급 대상 등 저소득층으로 대부분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달동네이거나 산간벽지다. 

의료취약지 경기 북부에도 연탄 가정이 적지 않다. 1000여 가구가 아직 연탄을 땐다. 연탄 가격도 지난해보다 한 장에 최대 20%가량 올라, 난방 취약계층은 어느 해보다 힘든 겨울을 맞을 것으로 전망된다. 

언론과 SNS 등을 통해 이 같은 소식을 접한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병원장 이승훈)은 연말을 맞아 이웃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연탄 5000장을 동두천연탄은행에 기부 및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펼쳤다. 

지난 16일 오후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교직원 100명이 한파의 날씨를 뚫고 동두천시 광암동의 난방 취약계층 세 가구에 연탄 1700장을 직접 나르고 쌓는 연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 박형덕 동두천시장이 연탄 봉사활동 현장을 찾아 의정부을지대병원 교직원들을 격려하기로 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한파에도 불구하고 동두천 난방 취약세대가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의정부을지대병원 교직원들이 직접 배달을 해주셔 감사하다”며 “배달해 주신 연탄은 연말연시 추위로 힘들어하는 저소득층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승훈 의정부을지대병원장은 “겨울철 한파로 난방 취약계층의 겨울나기 사정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어 교직원들과 뜻을 모아 연탄 기부 및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며 “작은 나눔으로 우리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며 추운 날씨에도 봉사활동에 참여한 교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