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티안병원 전경
베스티안병원 전경

(재)베스티안재단(이사장 김경식)은 한국세라믹연구원(원장 정연길)과 함께 교육부 RIS사업을 수행중인 한국교통대학교 정밀의료/의료기기사업단(단장 박성준)의 지원을 받아 ‘화장품 용기, 패키지, 소재’라는 주제로 제18회 화장품 혁신 세미나를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충북 오송 베스티안병원 7층 대강당에서 온라인(줌)과 동시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오송바이오헬스협의회와 청주화장품산업협회가 후원한다.

첫 번째 발표는 ‘화장품 캐피지와 용기’라는 주제로 ㈜협진팩키지 권오인 이사가 발표에 나선다. 권이사는 화장품의 박스 포장, 화장품의 용기 및 부자재, 화장품의 기획 및 판매에 대해서 발표를 진행한다. 권 이사는 ‘중국 상하이 화장품 팩키지 사업부 법인장’, ‘한국 JM Solution 구매관련 총괄’을 역임한 바 있으며 현재 ㈜협진팩키지 중국 및 한국구매, 중국 영업을 총괄하고 있다.

두 번째 발표는 ‘바이오 화장품 소재기술 개발동향’이라는 주제로 나인바이오팜(주) 임지헌 상무가 발표한다. 임 상무는 삼성서울병원 줄기세포재생의학 연구소 책임연구원을 역임한 바 있다.

한편, 베스티안재단은 서울, 부산, 오송에 보건복지부 지정 화상전문병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임상시험센터는 베스티안병원(오송)과 베스티안 서울병원 두 곳에서 운영하고 있다. 베스티안재단은 2018년 충북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내에 베스티안 메디클러스터를 구축하고 산학연병의 네트워크 협력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