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매병원이 건보공단이 시행하는 ‘제1기 간호간병통합서비스 패널병원’에 선정됐다.
보라매병원이 건보공단이 시행하는 ‘제1기 간호간병통합서비스 패널병원’에 선정됐다.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병원장 이재협)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시행하는 ‘제1기 간호간병통합서비스 패널병원’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 패널병원’ 선정은 건보공단에서 의료현장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제도 개선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이다.  

지난 9월 1일부터 15일까지 부합하는 요건을 갖춘 의료 기관의 신청을 받아 공단의 엄밀한 심사를 거쳐 우수 의료기관 30개소를 패널병원으로 선정했다.

보라매병원은 2024년 1월 1일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2년간 공단의 적정 인력배치와 병동 환경개선 등에 관한 조사에 협조하고 모범적 의료 서비스 설계와 정책 시범 운영을 통해 간호간병통합서비스 고도화에 동참한다.

보라매병원은 12월 현재 11개 병동 417병상을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건강보험공단에서 사업참여 확산과 입원서비스 질 향상 유도를 위해 진행하는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제공기관 성과평가’에서도 2019년부터 5년 연속 A등급을 획득하며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8월 건강보험공단에서 암 특성화 병원을 제외한 종합병원 최초로 간호인력 배치를 1대 8에서 1대 7로 상향 승인받는 성과를 이뤘으며,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제도와 관련한 정책연구 보고서 발간 및 서울특별시공공보건의료재단과 건강보험공단 등 국가 기관과 정책 개선 관련으로 활발한 연구 사업을 수행 중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