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앱지스(086890)는 지난 6~8일(현지시간) 독일 뮌헨에서 열린 유럽 최대 규모의 제약·바이오 분야 전시회인 ‘바이오유럽(BIO-EUROPE) 2023’에 참가해 파트너링을 진행하고 이어 지난 11~15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규모의 뇌신경과학 학술대회인 ‘뉴로사이언스(Neuroscience) 2023’에서 알츠하이머 치료제에 대한 포스터 발표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행사들이 유사한 시기에 개최되지만 모두 중요성이 높다는 판단하에 전자는 사업본부장이, 후자는 대표이사 및 신약본부장이 행사 진행을 총괄, 지휘했다.

바이오유럽 2023에서는 회사의 주력 파이프라인인 알츠하이머치료제 ‘ISU203’, 표적항암치료제 ‘ISU104’ 등의 라이선스아웃(L/O)을 위한 관심업체들 미팅이 주를 이뤘다. 동시에 자사 희귀질환치료제의 판매 지역 확장을 위한 다양한 국가의 제약사들과도 심도있는 논의를 전개했다.

뉴로사이언스 2023에서는 ‘ISU203’의 작용기전(MoA), 동물실험 효능, 비임상독성테스트 결과 등에 대한 포스터를 발표했다. 올해 연이어 참가했던 키스톤 심포지아(Keystone Symposia), NDS(Neurological Disorders Summit, 신경질환학회), AAIC(Alzheimer’s Association International Conference, 알츠하이머 국제컨퍼런스)에 이은 것으로, 이로써 금년 ISU203 발표의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회사 관계자는 “세계 유수의 빅파마에서 자사 포스터를 방문해 많은 관심을 보여준 점이 매우 고무적’이라며, “이번 발표는 ISU203의 기존 연구성과와 함께 최초로 비임상독성테스트 결과를 함께 공개할 수 있어서 더욱 의미가 있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ISU203 비임상시험 데이터와 최종 보고서를 토대로 연말부터 본격적인 사업화 노력에 전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