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재천 고문(왼쪽)과 김한경 고문(오른쪽)이 감사패를 받은 뒤 기념찰영을 하고 있다.
여재천 고문(왼쪽)과 김한경 고문(오른쪽)이 감사패를 받은 뒤 기념찰영을 하고 있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하 신약조합) 산하 한국의약분석연구회(연구회장 강승우, 이하 분석연구회)는 지난 10일 곤지암리조트 그랜드볼룸에서 분석연구회 전문위원을 비롯한 제약/바이오기업, 벤처/스타트업기업, 국가출연기관, 의료기관 등 산/학/연 분석연구 전문가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14차 KDRA 한국의약분석연구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14차 정기총회에서는 2023년도 사업결산과 2024년도 사업계획 수립에 앞서 연구회의 운영과 발전에 공헌한 여재천 고문(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상근이사)과 김한경 고문에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이사장 및 한국의약분석연구회 연구회장 감사패를 수여했다. 

강승우 연구회장은 “분석연구회가 신약조합 산하로 출범한 이래 17년 동안 큰 연구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기여를 해주신 두 고문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연구회가 더욱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고문님을 비롯한 분석연구회 전문위원들의 많은 협조와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분석연구회는 의약분석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해 그 응용기술의 발전과 국내 바이오헬스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국민 보건향상에 이바지하고자 신약조합 산하로 지난 2007년 출범했으며, 매년 정기 워크샵, 실무교육과정, 오픈세미나 등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