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노랑풍선 김진국 대표와 라이프시맨틱스 송승재 대표가 닥터콜 공급계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노랑풍선 김진국 대표와 라이프시맨틱스 송승재 대표가 닥터콜 공급계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으로 해외여행을 할때에도 국내 비대면 진료 솔루션을 통해 국내 의료진에게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디지털헬스케어 전문 기업 라이프시맨틱스(대표 송승재)는 여행사 노랑풍선과 ‘고객 경험 가치 제고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해외 여행객들이 편리하고 안정적인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비대면 진료 서비스 ‘닥터콜’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체결식은 지난 30일 노랑풍선 본사에서 노랑풍선 김진국 대표, 라이프시맨틱스 송승재 대표를 비롯,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노랑풍선의 패키지여행 상품 이용자에게 닥터콜 서비스가 제공되는 이번 계약은 국민들이 비대면 진료를 끊임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그동안 해외여행 중 건강 문제가 발생할 경우 언어 및 환경 문제로 현지에서 적절한 진료를 받기 어려웠지만 앞으로는 해외에서도 국내 의료진에게 닥터콜을 통해 비대면 진료 서비스의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라이프시맨틱스는 규제샌드박스 사업을 통해 2년 이상 재외국민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해온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민들에게 연속적인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사용자 편의를 제고하는 방향으로의 제휴 및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노랑풍선 김진국 대표는 “코로나 이후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번 계약을 추진하게 됐다”며 “닥터콜을 통해 여행객들이 해외에서도 안전한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라이프시맨틱스 송승재 대표는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다양한 여행 상품과 기획전을 선보이고 있는 노랑풍선과 협업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계약은 라이프시맨틱스의 안정적인 비대면 진료 서비스 운영 경험을 토대로 연간 수백만 명의 해외여행을 떠나는 국민을 케어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매우 크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