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포엔젤' 포스터
'러닝포엔젤' 포스터

국내 최대 약학인 커뮤니티 ‘약플(https://www.yakple.com)’이 (사)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엔젤스푼’(https://www.kord.or.kr)과 함께 버추얼 기부 달리기 행사 ‘러닝포엔젤’을 개최했다. 

주최 측인 ‘약플’과 ‘엔젤스푼’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 보건의료의 주축인 약대생 및 약사들과 함께 희귀·난치성질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본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은 10월 28일부터 11월 17일까지 3주간이며, 참가자들이 달린 거리에 비례해 기부금이 책정되며 최종 적립금은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에 기부한다. 

행사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참가자들에게는 장거리 부문상, 완주상, 아티스트상, 약플 인증상 등 다양한 상을 시상할 계획이며, 오픈 카톡 ‘러닝포엔젤’ 채팅방을 통해 깜짝 이벤트 및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 기간 중 진행될 오프라인 러닝 행사에서는, 참가자들이 러닝포엔젤 티셔츠를 입고 한강변을 달리며 희귀·난치성질환의 인식 개선 및 기부문화 확산을 홍보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전국의 약사 및 약대생이 참여할 수 있는 버추얼 행사로 나이키러닝클럽(NRC) 앱을 통해 진행되며, 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약사 및 약대생은 약플 커뮤니티에 회원가입 후 구글폼에 인적사항을 기재해 제출하면 NRC 챌린지에 입장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