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켐바이오가 ‘World ADC Awards 2023’에서 ‘Best ADC Platform Technology’ Winner를 수상했다.
레고켐바이오가 ‘World ADC Awards 2023’에서 ‘Best ADC Platform Technology’ Winner를 수상했다.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141080KS, 이하 ‘레고켐바이오’)가 10월 18일 미국 샌디에고에서 진행된 ‘World ADC Awards 2023’에서 ‘Best ADC Platform Technology’ 부문 최고상인 WINNER에 선정됐다. 해당 부문 Synaffix, WuxiXDC, Ajinomoto 등 총 7개 기업이 후보로 포함돼 있었다.

레고켐바이오는 출전하지 않은 지난해를 제외하고 2021년에 이어 2회 연속 최고상인 WINNER상을 포함 2018년부터 5회 연속 수상해 동종업계 전문가들로부터 최고의 기술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보스톤 현지법인 대표로 글로벌 사업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채제욱 부사장은 “최근 ADC분야에서 부작용 문제가 큰 이슈로 대두되는 가운데, 당사의 ADC링커기술이 독성 문제의 획기적인 해결책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이러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제약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형태의 사업화 논의가 진행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레고켐바이오 김용주 대표는 최근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존 전략보다 공격적으로 향후 5년 내 15~20개의 개발파이프라인을 확보하여 업계 최고의 회사로 발돋움 하겠다는 “VISION 2030” 조기 달성 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한편 이번 학회에서 레고켐바이오는 미국 첫 환자 투여를 앞두고 있는 LCB84(TROP2-ADC)의 경쟁약물 대비 탁월한 암세포 선택성 및 낮은 독성에 대한 내용과 임상 진행일정 등을 구두 발표했다. 또한 Claudin18.2-ADC인 LCB02A의 비임상 데이터도 최초로 공개했는데, 환자유래 위암과 췌장암 세포 기반 동물 모델을 통해 우수한 약효 데이터를 선보이며, 2025년 상반기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임상시험계획서(IND)를 제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