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대한요양병원협회와 ‘올바른 환자권리 존중과 폭력예방’ 교육 동영상을 제작해 배포했다.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대한요양병원협회와 ‘올바른 환자권리 존중과 폭력예방’ 교육 동영상을 제작해 배포했다.

의료기관평가인증원(원장 임영진, 이하 인증원)은 의료기관 내 환자 폭행을 예방하고 안전한 의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올바른 환자권리존중과 폭력 예방’ 교육 동영상을 제작해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동영상은 대한요양병원협회(회장 남충희)와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조를 통해 ‘환자의 질환적 특성(섬망, 과대행동 등)과 간병인의 직업적 고충을 상호 이해하고 간병인에게 필요한 올바른 상황별 대처 방법을 제시’하는 콘텐츠로 제작했다.

동영상은 30분의 전체영상과 10분가량의 요약 영상으로 제작했으며, 재외동포 간병인을 위해 중국어 및 러시아어 영상으로도 제작해 인증원 유튜브(https://youtube.com/@koiha2010) 채널에서 상시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동영상 시청에 대한 효과를 알아보기 위한 설문조사를 진행하는데, 참여자 중 선착순 1,000명에게는 음료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증원 임영진 원장은 “안전한 의료환경 조성과 인식 개선에 좋은 교육자료로 활용되길 바라며, 인증원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작 배포해 환자안전 및 의료질 향상을 도모하고, 국민들의 관심과 이해도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