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환자 참여 숏폼 영상 공모전 포스터
2023년 환자 참여 숏폼 영상 공모전 포스터

의료기관평가인증원(원장 임영진, 이하 인증원)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올해 ‘세계 환자안전의 날’ 주제로 선정한 ‘환자안전을 위한 환자 참여’라는 주제로 숏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짧은(숏폼) 영상 콘텐츠 제작을 통해 환자안전에 대한 인식 개선과 환자와 의료진이 함께하는 즐거운 ‘환자 참여’ 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으며, 환자 및 보호자, 보건의료인, 일반 국민 누구나 ▲환자확인 ▲약물확인 ▲낙상예방 등 환자가 직접 참여하는 안전활동에 대해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담긴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출품할 수 있다.

응모를 희망하는 국민은 10월 13일부터 10월 31일까지 환자안전 대국민 소통 플랫폼(www.safetyhero.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출품작은 작품 완성도, 주제 이해도, 기획력, 파급 가능성 등을 종합 심사해 11월 16일 환자안전 대국민 소통 플랫폼을 통해 대상 1명(팀), 우수상 2명(팀), 장려상 3명(팀), 인기상 4명(팀)을 발표하고 수상작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장상 및 소정의 환자안전활동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구홍모 중앙환자안전센터장은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환자와 가족, 돌봄자의 적극적인 참여는 환자와 의료진이 유용한 정보를 서로 공유해 안전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매우 중요하다”며, “환자안전사고와 감염병 감소, 환자와 의료진간 의사소통 활성과 만족도 향상, 건강 증진, 입원 비용 절감 등의 결과로 나타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공모전은 세계보건기구(WHO)와 함께하는 글로벌 캠페인에 동참하는 좋은 기회인 만큼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환자안전 보고학습시스템(www.kops.or.kr) 및 환자안전 대국민 소통 플랫폼(www.safetyher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