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영근 전남대병원장
안영근 전남대병원장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과 대한병원협회(회장 윤동섭)가 제20회 ‘한독학술경영대상’ 수상자로 전남대학교병원 안영근 병원장을 선정했다.

‘한독학술경영대상’은 한독과 대한병원협회가 공동으로 제정한 상으로, 2004년부터 매년 국민보건의료 향상과 병원경영 발전에 기여한 의료계 인사에게 수여하고 있다.

안영근 원장은 2020년 11월 전남대병원 취임 후 광주·전남지역 코로나19 극복은 물론 고난이도 중증질환에 대한 전문 진료 역량을 강화하는 등 병원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전문 의료 인재 양성을 위한 24시간 온라인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고 첨단의료기술 육성을 위한 첨단정밀의료 산업화 지원센터를 조성하며 보건 의료 향상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았다.

안 원장은 의료취약지역에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공임상교수제 및 공공의료협력체계 참여 확대를 추진한 바 있다. 또, 미래 바이오헬스 산업을 선도하는 연구중심병원을 실현하기 위해 산학연병 바이오헬스 클러스터를 구축해 병원과 대한민국 의료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안 원장은 전남대 의대 내과학 교수이자 세포재생연구사업단 단장으로 활발한 연구활동을 펼치며 학문 분야에서도 여러 성과를 내오고 있다. 지금까지 총 1099편의 논문을 발표하고 48권의 저서를 집필했으며 11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2021년에는 세계적인 의학학술지 ‘란셋(LANCET)’에 논문을 발표하기도 했다.

한편 제20회 한독학술경영대상 시상식은 14일 코엑스에서 진행되며 안영근 원장에게는 상금 1000만원과 약연탑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