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한의약진흥원은 보건복지부와 함께 오는 9월‘2023 한약 실험정보 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접수 기간은 7월 24일부터 8월 27일까지이며 빅데이터, 인공지능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팀)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인공지능 경진대회는 한약 실험정보 학습용 데이터와 융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한의약에 대한 국민 관심제고와 데이터 활용성ᐧ접근성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마련됐다. 

한국한의약진흥원에서 제공하는 한약 실험정보 데이터(가공된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는 독성·약력학·약동학 3개 분야이며, 이 중 1개 이상 활용이 필수다. 공모부문은 △데이터 아이디어 제시 △데이터 융합 사례 도출 2개 부문으로, 데이터 융합 사례 도출 분야에서는 타 데이터와의 융합이 필수이다. 

1차 서류 심사를 통해 9월 4일 4개의 결선 진출작을 발표하며, 9월 8일 최종 결선 발표 및 시상식이 열린다. △최우수상(보건복지부장관상) 1작품 200만원 △우수상(한국한의약진흥원 원장상) 1작품 100만원 △장려상(한국한의약진흥원 원장상) 2작품 각 50만원 등 총상금 400만원을 수여한다. 채택된 아이디어와 결과물은 추후 한약 실험정보 데이터의 활성화 및 홍보 등을 위해 활용될 수 있다.

정창현 원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한의약 정보 기반의 데이터 활성화뿐만 아니라, 한약 실험정보 데이터 활용 가능성을 확보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면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공모분야 예시 및 제출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경진대회 홈페이지(www.nikomcontest.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운영사무국(nikomcontest@gmail.com / ☎070-4323-6885)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