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태 서울대병원장(오른쪽 2번째)과 배정철 대표(오른쪽 3번째)가 저소득 환자 후원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영태 서울대병원장(오른쪽 2번째)과 배정철 대표(오른쪽 3번째)가 저소득 환자 후원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올해도 ‘배정철어도’ 배정철 대표가 서울대병원에 나눔을 실천했다.

서울대병원은 지난 18일 배 대표로부터 저소득층 환자 후원금 1억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1999년부터 24년째 이어온 배 대표의 후원은 올해로 누적 21억1500만원을 달성했다. 모든 후원금은 서울대병원의 저소득층 환자 치료비로 사용됐으며, 지금껏 640명의 환자가 후원금을 이용해 치료를 받았다.

강남구 논현동에서 일식집 ‘배정철어도’를 운영하는 배 대표는 1999년 지금의 함춘후원회장 김석화 교수와의 인연으로 기부를 시작했다.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치료를 포기하는 환자들을 돕기 위해 고객 1인당 1~2000원씩 성금을 모았다. 배 대표의 가족들도 아르바이트 등으로 후원금을 모아 기부에 동참해왔다.

배정철 대표는 “이웃을 돕는 데서 느끼는 보람이 기쁘게 일할 수 있는 원동력이 다”라며 “앞으로도 제가 받아온 응원과 은혜를 세상에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태 병원장은 “배 대표님의 꾸준한 선행 덕분에 600여 명이 넘는 저소득층 환자들이 희망을 놓지 않고 치료를 지속할 수 있었다”며 “서울대병원은 후원금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치료받지 못하는 환자들을 위해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