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일형 기획조정실장(화면 우측)을 포함한 서울대치과병원 관계자들이 외국인환자 유치 확대를 위한 심화컨설팅을 받고 있다.
양일형 기획조정실장(화면 우측)을 포함한 서울대치과병원 관계자들이 외국인환자 유치 확대를 위한 심화컨설팅을 받고 있다.

서울대치과병원(병원장 이용무)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진행하는 ‘2023년 GHKOL 국제의료사업 심화컨설팅 사업’대상기관으로 선정됐다.

GHKOL(Global Healthcare Key Opinion Leaders) 심화컨설팅 사업은 의료 해외진출이나 외국인환자 유치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의료기관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단기적인 성격의 일반 컨설팅에 비해 대상기관들이 프로젝트 전반에 대한 심층적이고 종합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총 6개 기관이 선정됐으며, 선정기관들은 약 3개월간 매칭된 분야별 전문가로부터 컨설팅을 받게 된다.

서울대치과병원 외국인진료소는 ‘치과 고위험수술이 필요한 중동환자 유치 프로젝트’로 이번 사업에 지원했다. 프로젝트를 통해 중동 국가의 국비 지원 환자나 치과 고위험 수술 대상 환자 유치를 위한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홍보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서울대치과병원은 지난 2009년 보건복지부로부터 외국인환자 유치 의료기관으로 등록됐다. 2021년에는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으로부터 서울의료관광 협력기관으로 선정돼, 외국인환자들에게 한국의 선진 치의료서비스를 알리는 데 일조하고 있다. 한편, 서울대치과병원은 지난 7월 7일과 12일에 각각 몽골과 카자흐스탄에서 현지 주민 30여 명을 대상으로 악안면성형, 임플란트, 사랑니, 악안면기형 등의 치과 질환에 대한 건강상담회를 진행했다.

이용무 병원장은 “이번 사업 대상기관 선정을 통해 우리 병원이 외국인환자 유치 확대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내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환자들에게도 최첨단 치의료서비스를 제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가중앙치과병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