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과 국방부 조사본부가 군장병과 국민의 자살예방 등을 위해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과 국방부 조사본부가 군장병과 국민의 자살예방 등을 위해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사장 황태연, 이하 ‘재단’)과 국방부조사본부(본부장 육군준장 전창영, 이하 ‘조사본부’)는 지난 19일 오후 2시 국방부조사본부 대회의실에서 ‘군 장병과 국민의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재단과 조사본부는 지난 3월 자살예방 위기대응포스터에 ‘국방헬프콜’정보를 포함해 전국에 배포하는 등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군 장병 및 국방헬프콜센터 상담사를 위한 자살 예방 교육·홍보 및 자살 예방과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재단 황태연 이사장은 “청년 자살률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청년 세대가 주를 이루고 있는 군 장병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고 그들의 어려움을 살피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업무협약을 통해 군 내에서 자살 예방 및 생명존중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재단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조사본부 전창영 본부장은 “국가적 문제인 자살률을 낮추는 것은, 군 장병들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생명존중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