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한방엑스포가 ‘오천년 한의약! 국민과 함께!’라는 주제로 1일 개막했다.
대한민국한방엑스포가 ‘오천년 한의약! 국민과 함께!’라는 주제로 1일 개막했다.

제21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가 ‘오천년 한의약! 국민과 함께!’라는 주제로 7월 1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막했다.

7월 3일까지 메디엑스포와 함께 열리는 이번 행사는 대구광역시 주최, 한국한의약진흥원 주관으로, 대구한의대학교 및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대구광역시한의사회, 경상북도한의사회가 후원한다. 

120여 개의 기업과 기관, 단체가 참여하는 대한민국한방엑스포는 한의약 산업 및 의료, 연구 분야 등 한의약 전반에 대한 기술‧정보 교류는 물론, 한의약의 표준화, 과학화로 변화된 한의약을 국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한의약의 미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한의약진흥원은 한의약산업 육성과 접근성 제고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한의약산업 기술지원관을 운영한다. 대구광역시한의사회와 경상북도 한의사회는 사상체질 진단 및 추나 시연, 한약 체험 등 한의약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대구한의대부속한방병원은 체성분‧혈관노화도 검사 및 한방스포츠 마사지 등을 제공한다. 창한방병원 등 한방 병‧의원 전시관에서는 비만 측정, 체성분 검사 등 무료 건강 상담 및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및 영천시신활력사업추진단, 전남 장흥군의 국제통합의학박람회, 경남 울주군 등 지방자치단체도 참가해 각 지역의 특색 있는 한약재 및 한방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한방식초‧한방쿠기 만들기 등 힐링 체험 공간도 마련돼 있다. 

한국한의약진흥원 정창현 원장은 “대한민국한방엑스포를 통해 지역 한의약산업의 네트워크 구축과 신제품․신기술 개발 및 지원으로 산업육성과 문화진흥 등 국민과 함께하는 한의약의 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한방엑스포 입장료는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방엑스포 홈페이지(http//hanbangexpo.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