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원장 권준욱)은 인체자원관리 품질수준 향상을 위해 매년 국립중앙인체자원은행에서 실시하는 ‘인체자원 품질관리 숙련도시험’ 신청 접수를 5월 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국립중앙인체자원은행은 인체자원의 품질관리 능력 향상 및 신뢰성 확보를 위해 2013년부터 매년 국내 인체유래물은행, 임상수탁기관 등을 대상으로 인체자원 품질관리 숙련도 평가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인체자원 품질관리 숙련도시험은 총 6개 항목에 대해 참여기관의 인체자원 정도관리 업무의 숙련도를 평가하게 된다.

올해 실시되는 인체자원 품질관리 숙련도시험은 국내 인체자원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모든 기관(인체유래물은행, 임상수탁기관, 연구소 등)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국립중앙인체자원은행 누리집(http://nih.go.kr/biobank)에 공지된 신청서 양식을 참고해 신청기간(5.9~5.27.) 내에 국립보건연구원 바이오뱅크과로 신청하면 된다.

국립보건연구원 박현영 미래의료연구부장(국립중앙인체자원은행장)은 “향후 국립중앙인체자원은행은 숙련도시험의 공신력 확보를 위해  국제표준(ISO 17043) 인정 획득을 추진해 국제 수준의 숙련도 평가 체계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