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라이커 인공관절 수술로봇 마코

광주전남 지역의 로봇 인공관절 수술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스트라이커(대표이사 심현우)는 인공관절 수술 로봇 ‘마코 스마트로보틱스(Mako SmartRobotics, 이하 마코 로봇)’를 광주시에 위치한 세계로병원에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컴퓨터 프로그램과 로봇 팔로 구성된 마코 로봇은 의사의 전문성과 로봇의 정확성이 결합된 최첨단 인공관절 수술용 로봇 팔 보조 장비 시스템(Robotic-Arm Assisted System)이다.

로봇의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환자 무릎을 3D 입체 영상으로 구성, 정확한 수술 계획 수립이 가능하다. 또한, 수술 중 환자의 무릎을 실시간으로 분석 및 확인할 수 있어 수술 오차를 줄일 수 있다.

특히 전문의가 로봇의 팔을 잡고 수술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수술 중 발생할 수 있는 변수에도 유연한 대처가 가능하며, 전문의의 판단과 정밀한 로봇 시스템이 상호작용하여 최적의 수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심현우 한국스트라이커 대표이사는 “광주 세계로병원과의 이번 계약은 광주·전남지역 병원 최초의 마코 로봇 도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무릎 인공관절 수술 분야에서 풍부한 임상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세계로병원 의료진과 마코 로봇의 협업을 통해 지역 환자들이 더욱 안전하고 수준 높은 진료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