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의 산업화를 통해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이 현대 한의약 산업을 진흥시키기 위한‘한의약산업 혁신성장’ 지원사업 과제를 재공모한다. 

한국한의약진흥원은 한의약분야 신제품 개발과 산업화를 추구하는 기업 및 병원을 발굴해 연구인력, 기술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한의약산업 선진화 지원사업(한약제제, 한의의료기기, 한의신기술 관련 제품의 산업화 기술 지원 부문) △한의약 창업·실증 지원사업(한의약 분야 우수 아이템 보유 연구자에 대한 창업 인프라 제공, 초기 제품의 시장성 및 테스트 실증사업과 신기술 교육 지원 부문) △한의약 감염병 및 만성질환 대응 산업혁신 플랫폼 구축(호흡기 감염병 대응, 만성질환 예방케어 등의 연구개발 성과를 산업화하기 위한 기술지원 부문) 등 3개 분야에 걸쳐 이뤄진다.

기업 선정은 기술지원 가능성, 제품의 사업화 가능성, 유망성, 신청기관의 적절성 등 종합평가를 통해 이뤄지고, 과제당 최대 1억원을 지원한다(민간부담금 10%~50%). 지역소재(대구광역시, 경상북도, 전라남도) 기업과 병원은 가점이 주어지며, 영세 지역기업과 병원에 대한 지원도 포함된다.

공모 신청은 한국한의약진흥원 홈페이지(nikom.or.kr)‘2021년 한의약진흥원「한의약산업 혁신성장」지원사업 공모’사항을 참조해 5월 25일(화) 18시까지 이메일(분야별 담당자)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