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와 양쪽 무릎이 모두 아프면 치료는 어떻게 해야 할까? 힘찬병원 이수찬 대표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이 주치의로 출연하고 있는 KBS 6시 내고향 ‘떴다! 내고향 닥터’에서 허리는 굽고 양쪽 무릎이 O자로 변형된 주인공의 치료 과정이 방송됐다. 주인공은 암치료를 받는 딸과 남편을 뒷바라지하며 자신의 아픔은 참고 삼켜왔다. 자신의 병은 시간이 지나면 좋아진다고 믿으며, 아픈 몸을 이끌고 매일 고된 농사일과 가족들의 간병에만 몰두했다.

그동안 가족을 위해 희생한 주인공을 만난 내고향 닥터팀 이수찬 대표원장과 최승돈 아나운서는 주인공이 해오던 농사일을 도왔다. 허리를 계속 굽혀야 하고, 성인 남성도 힘을 많이 써야 하는 힘겨운 일에 아픈 몸으로 홀로 힘겹게 했을 주인공을 걱정했다.

제대로 된 치료를 받은 적 없는 주인공을 위해 부평힘찬병원 전문의들의 치료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박진규 원장(신경외과 전문의)은 “MRI검사 결과 추간판탈출증(허리디스크)도 심하고 척추관협착증이 동반된 상태로 신경이 많이 눌려있어 통증이 심한 상태다”라고 말했다. 이어 무릎 진료에 나선 김태규 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은 “무릎 사이 연골이 모두 닳아 무릎뼈 위, 아래가 붙어있어 인공관절 수술을 받으면 뼈도 보호하고, 무릎 통증 감소는 물론 다리 변형이 교정돼 허리 치료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긴 수술과 회복을 마친 후 집으로 돌아간 주인공을 다시 찾은 이수찬 대표원장에게 예전과 다르게 곧게 펴진 허리와 반듯해진 다리로 똑바로 걸을 수 있게 된 주인공이 몇 번이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수찬 원장은 “주인공의 세가지 소원을 이뤄줄 수 있어 기쁘고, 수술 후 관리도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더욱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떴다! 내고향 닥터’는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의 사연을 받아 아픈 몸을 돌보고 건강을 되찾아주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KBS 6시내고향을 통해 방송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