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오스펌 바이오 신소재 R&D 센터 개소식 장면 (좌로부터) 심정희 (주)오스펌 연구소장, 정진엽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교수, 황석연 서울대 교수, 허찬영 (주)오스펌 대표이사, 오창완 분당서울대병원 연구부원장, 윤필영 분당서울대병원 교수, 김유신 (주)다래사업화전략센터 본부장, 송석범 (주)시지바이오 연구팀장.

㈜오스펌(대표이사 허찬영, 분당서울대병원 성형외과 교수)이 지난 1일 오후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헬스케어혁신파크에서 바이오 신소재 R&D 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이식형 의료기기에 적용 가능한 신소재 개발에 돌입했다.

개소식에는 황석연 서울대 교수, 정진엽 분당서울대병원 교수, 오창완 분당서울대병원 연구부원장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또한 센터 개소식과 함께 현 분당서울대병원 정형외과 교수이며 전 보건복지부 장관을 역임한 정진엽 교수를 (주)오스펌의 메디컬 어드바이저로 초빙하는 위촉식도 열렸다.

분당서울대병원 헬스케어혁신파크 6층에 위치한 (주)오스펌 바이오 신소재  R&D 센터는 생체모방 무기 나노(휘트로카이트) 및 바이오 신소재 연구 및 제조 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이 바이오 신소재 R&D 센터에서는 우수한 휘트로카이트 소재의 산업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의료기기에 적용 가능한 공정 개발 및 휘트로카이트의 확장 연구가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아울러 분당서울대병원의 임상의사들과의 활발한 협업을 통해 실제 수요자와 시장이 요구하는 바이오 신소재를 개발함으로써 의료기기 시장 진입 성공률을 높일 계획이다.

허찬영 대표이사는 “환자의 요구에 맞춰 새로운 바이오 소재와 이를 적용한 이식형 의료기기 기업으로 성공하기 위해 바이오 신소재 R&D 센터를 분당서울대병원 헬스케어혁신파크에 개소했다”면서 “R&D 중심 기업인 오스펌은 자체 보유 기술뿐만 아니라 대학 및 병원의 연구 현장에서 창출하는 성과를 발굴해 새로운 산업적 가치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다양한 산·학·연·병 기관들과 지속적으로 R&D 협업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