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서울커피엑스포를 찾은 참관객들

코엑스와 한국커피연합회가 주최한 ‘2019 서울커피엑스포’가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총 약 5만명의 관람객들의 방문을 이끌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약 250개의 커피 및 창업 관련 업체가 참여, 첫 전시 오픈 전부터 줄을 서서 입장할 정도로 수많은 관람객들로 붐볐다.

올해는 입장절차 간소화 및 전용 데스크 운영 등 바이어들의 편의성을 강화, 참관업체들과 바이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인큐베이팅 특별관’과 ‘신제품 전시관’은 올해 트렌드를 이끌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어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커피 전문가들을 초청해 진행된 교육세션에서는 커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카페 운영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강의들이 마련돼 높은 참가율을 기록했다.

이외에도 ‘2019 월드슈퍼바리스타 챔피언십’, ‘2019 드링크&디저트쇼’, ‘커피엑스포 펀네이션’ 등 커피와 관련된 행사도 마련돼 일반 참관객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서울커피엑스포 관계자는 “이번 서울커피엑스포는 넓은 비즈니스 기회와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해 업계 종사자들과 일반 관람객들 모두를 만족시킨 전시회였다"며 “앞으로도 커피 시장을 선도하는 전시회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