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매트릭스(대표이사 김수옥)가 성감염 병원체 14종 다중분자진단 신제품인 ‘네오플렉스 STI-14(Neoplex STI-14 Detection kit)’ 의 유럽 의료기기인증(CE-IVD, List B)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성매개 감염증은 매년 전 세계적으로 3억5700만 명의 신규 환자가 발생하고, 연평균 8.3%의 높은 증가율을 보이는 질병이다. 또한 높은 중복감염 비율과 발병 원인균별 맞춤 치료의 필요성 때문에 국내외 다중진단에 대한 수요가 높다.

이번에 출시된 ‘네오플렉스 STI-14’는 진매트릭스의 리얼타임 PCR(Real-time PCR) 기반 다중분석 원천기술인 ‘C-Tag’ 기법이 적용되어, 클라미디아증, 임균, 비임균성 요도염, 매독, 질염뿐만 아니라 연성하감 및 신생아 패혈증 원인균을 포함한 14종 병원체를 한 검사로 동시에 진단하는 것이 특징이다.

진매트릭스 김수옥 대표는 “세계적 인증기관인 티유브이슈드(TÜV SÜD)를 통해 진행되는 CE-IVD 인증은 높은 공신력을 자랑한다. 진매트릭스의 신제품 네오플렉스 STI-14가 이를 획득한 것은 유럽규격에 적합한 성능과 품질을 갖춘 것을 입증한 것”이라며, “금번 인증을 토대로 차별화된 성능으로 유럽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이를 통해 매출 증대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