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을 운영하는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가 이웃을 위한 다각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기업의 사회 환원에 앞장서고 있다.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는 환경을 생각하는 ‘지키美’, 사회적 약자를 생각하는 ‘나누美’, 투명경영의 가치를 추구하는 ‘바르美’를 테마로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 봉사단’이 다양한 나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의 샤롯데 봉사단은 사회적 약자인 소외계층 여성 및 아동을 위한 기부와 봉사활동에 주력하고 있으며, 입양대기아동을 위한 아기돌보미, 아기방 청소 봉사, 아이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드림박스 제작 봉사활동 등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는 2017년 10월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협약을 맺고, △임직원 봉사활동, △헌혈 캠페인, △정기후원, △기타 소외계층 지원 공동 협력 프로그램 운영 등 봉사, 나눔, 기부 다방면에서 체계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에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는 지난 5일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에 적십자 회원유공장 명예장을 수여했다. 적십자 회원유공장 명예장은 누적 기부금액 1천만 원 이상의 기부자 또는 단체에게 수여된다.

박진형 샤롯데봉사단장은 “샤롯데 봉사단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많은 임직원 여러분 덕분에 적십자 회원유공장 명예장을 수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샤롯데 봉사단은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