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팜뉴스
식품
하림, 봄철 입맛 살리고 영양가도 더해줄 닭고기 식품 추천- 하림, 단백질과 비타민B 풍부해 면역력과 체력 강화에 탁월한 닭고기 제품 추천
- 보양식 삼계탕부터 몸매 관리에 효과적인 닭가슴살, 달짝지근한 양념육까지 다양하게 구성
권영팔 기자  |  ypkwon@empa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3.21  11:02:5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왼쪽부터 하림 신선삼계탕 / 프레쉬업 / 더 건강한 가슴살 훈제 / 안동식 순살 찜닭

따뜻한 봄 햇살이 반가운 것도 잠시, 날로 심해지는 황사와 미세먼지에 절로 눈살을 찌푸리게 된다. 최근 ‘삼한사미(3일은 춥고 4일은 미세먼지)’라는 신조어가 생길 만큼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상황이지만 이를 단번에 해결할 수 없는 노릇. 대신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통해 면역력을 높이고 몸 속에 쌓인 각종 노폐물을 배출하는 방법은 어떨까.

닭고기는 단백질과 필수 지방산이 풍부해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대표 식품이다. 특히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좋은 비타민B와 단백질이 풍부해 요즘같이 황사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많이들 찾고 있다. 이에 식품 종합기업 ㈜하림은 다가오는 황사철 입맛도 돋우고 체력도 키워줄 닭고기 제품을 추천한다.

삼계탕은 무더운 여름철 기력 회복을 위한 대표 보양식이지만 최근에는 봄철 활력을 깨우고 입맛을 돋우기 위해 삼계탕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하림 ‘신선 삼계탕’은 100% 국내산 신선한 닭에 열 가지 곡물을 넣고 끓여 닭고기 특유의 쫄깃한 육질과 진한 육수가 일품인 가정간편식이다. 봉지째 약 20분간 중탕으로 데우거나 냄비에 내용물을 담고 10분간 끓이기만 하면 근사한 삼계탕 한 그릇을 금방 완성해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일교차가 큰 환절기를 극복하기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는 화이트 푸드 중, 대표적인 동물성 화이트 푸드로 꼽히는 닭고기 제품을 추천한다. 하림 ‘프레쉬업’은 국내 최초 동물복지 생산시스템을 적용해 닭고기 자체의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살린 고품질의 프리미엄 닭고기 제품이다. 적색 고기에 비해 단백질과 비타민B가 풍부해 면역력 증진에 탁월하며, 몸에 좋은 마늘이나, 인삼 등 각종 재료와 함께 조리할 시 춘곤증을 이겨내는 건강식으로 손색없다.

한편, 봄을 맞아 몸매 관리를 하는 사람들을 위해 건강하고 맛있게 즐기기 좋은 제품도 있다. 하림의 ‘가슴살 훈제’는 국내산 닭가슴살로 만들어진 저지방?고단백 제품으로 칼로리가 낮고 영양가가 높아 봄철맞이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특히, 전자레인지에 1분간 조리하고 바로 먹을 수 있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샐러드, 샌드위치 등 아이들 간식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환절기에 떨어진 입맛을 살려줄 제품도 있다. 하림 ‘안동식 순살 찜닭’은 엄선한 국내산 닭고기를 하림만의 궁중찜닭용 특제소스에 버무린 양념육 제품이다. 부드러운 육질과 닭고기 특유의 감칠맛이 뛰어나며 달짝지근한 양념으로 봄철 떨어진 입맛도 살려주고 기분전환에도 제격이다. 찜닭 소스에 재운 상태라 약 10분간 후라이팬에 볶아 주기만 하면 손쉽게 완성되고, 기호에 따라 당면이나 양파, 감자, 양배추 등 각종 채소를 곁들이면 더욱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봄철 큰 일교차와 점점 더 악화되는 미세먼지 영향으로 기력도 떨어지고 기분도 우울해지는 소비자들을 위해 맛있고 영양가 높은 닭고기 제품을 추천하게 되었다”며 “가족과 함께 다양한 하림 닭고기를 활용한 요리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권영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이용약관게시물게재원칙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담당자 : 성재영 )
주소 :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HS빌딩  |  대표전화 : (02)978-1114  |  팩스 : (02)978-8307
제호 : 메디팜뉴스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 00011  |  등록일 : 2005년 8월 8일(창간일:2004년 3월 15일)
사업자등록번호 : 210-81-12137  |  발행인/편집인 : 손상대
Copyright © 2012 www.medipharmnews.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edipharmNews Since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