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잠실 뽀로로파크에서 참치로 만든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며, ‘뽀로로’와의 캐릭터 콜라보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동원F&B는 뽀로로와 콜라보를 기념해 오는 5월 5일까지 매주 주말마다 ‘뽀로로 파크’ 잠실점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참치 요리를 선보인다. 뽀로로파크에는 뽀로로 모양으로 쌓아 올린 참치캔 조형물이 설치돼 어린이들을 반갑게 맞이하고 있으며, 뽀로로와 동원참치로 디자인한 다양한 굿즈들이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뽀로로파크에서 제공되는 참치 요리를 맛보고 맛 평가지를 작성하면 동원참치를 증정 받을 수 있고, 뽀로로파크 현장에 위치한 동원참치 뽀로로 조형물 또는 동원참치 대형 쿠션과 사진을 찍어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모듬참치팩을 비롯한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뽀로로파크는 어린이를 위한 놀이 및 각종 체험 시설이 마련돼 있으며, 다양한 문화 예술 공연이 펼쳐지는 온 가족을 위한 테마파크다. 잠실점을 포함한 국내 8개점을 비롯해 중국, 싱가포르 등 해외에도 11개점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뽀로로는 지난 2003년부터 방영된 국산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의 주인공 캐릭터로, 영유아 자녀들과 부모들 사이에서 ‘뽀통령’이라고 불릴 정도로 인기가 많다. 최근에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인기 캐릭터로 자리잡고 있다. 뽀로로 애니메이션은 국내 애니메이션 사상 최다 기록인 세계 130여 개국에 판매됐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동원 뽀로로 참치’는 아이들의 성장과 두뇌발달을 위해 어린이 맞춤형으로 개발된 참치캔이다. 동원 뽀로로 참치’는 DHA 성분을 더욱 강화해 아이들의 두뇌 성장과 지능 발달에 좋다. 또한 아이들이 쉽게 먹을 수 있도록 일반 참치캔에 비해 살코기를 잘게 만들어 밥에 부드럽게 비벼먹거나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동원F&B는 바로 먹는 참치의 활용성과 영양식품으로서의 건강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팝업스토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지난 2017년 ‘더참치’ 출시를 기념해 서울 가로수길에서 운영한 ‘더참치밥집’은 10일 동안 누적 방문객이 1만 명에 달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또한 지난해 3월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운영했던 ‘동원참치 미니언즈’ 팝업스토어는 일평균 방문객이 주말 기준 2만명에 달할 정도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이러한 성공적인 팝업스토어 마케팅 운영 사례가 알려지면서, 동원F&B는 지난해 10월 코엑스가 주관한 ‘여행페스타 2018’에 공식 초청돼 ‘동원참치 투고(TO GO)’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동원참치 투고’ 팝업스토어는 여행에 어울리는 간편 참치 요리를 테마로, 관람객을 대상으로 여행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건강하고 맛있는 참치 요리들을 선보이며 성황리에 운영됐다.

동원F&B 관계자는 “영유아 자녀들과 건강한 참치 요리를 드시면서 즐거운 봄 나들이 시간을 즐기시길 바란다”며 “뽀로로와의 콜라보를 통해 영유아 자녀들과 부모들에게 친근하고 건강한 이미지로 다가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