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팜뉴스
식품
간헐적 단식부터 저탄고지 다이어트까지… 봄 맞이 다이어터 돕는 식음료 ‘주목’- 부족한 영양 채워주는 건강 먹거리부터 변비 예방 돕는 식이섬유 제품까지 인기
- 저탄고지 다이어트 대표 식품으로 각광 받는 방탄커피도 앞다퉈 선보여
권영팔 기자  |  ypkwon@empa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3.18  10:35:5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통째로 갈아만든 아몬드우유

포근한 봄 날씨에 옷차림이 얇아지며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무조건 굶어서 체중을 감량하기보다는 꾸준히 음식을 섭취하며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향하는 추세에 맞춰 간헐적 단식부터 저탄고지(저탄수화물, 고지방)까지 다양한 방법들이 주목 받고 있다.

이와 함께 간헐적 단식에서 부족한 영양을 채워줄 수 있는 유제품 등 건강 먹거리를 비롯해 다이어트 시 변비 예방을 돕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음료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커피전문점과 편의점에서는 저탄고지 다이어트 대표 식품으로 각광 받는 방탄커피를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간헐적 단식 성공하려면… 풍부한 영양 담아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추천

최근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간헐적 단식’을 위해서는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면서도 풍부한 영양과 높은 포만감을 얻을 수 있는 음식 섭취가 중요하다.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비타민E, 불포화지방산, 철분, 칼슘 등 몸에 좋은 영양소를 두루 갖춘 아몬드를 활용해 ‘통째로 갈아만든 아몬드우유’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아몬드 본연의 고소한 맛과 풍부한 영양을 그대로 살려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신선한 원유를 넣어 매일 한 잔으로 든든한 한 끼를 챙길 수 있다.

푸르밀 관계자는 “통째로 갈아만든 아몬드우유는 가볍고 건강한 식사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한끼 대용 맞춤형 제품”이라며 “아몬드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아 균형 잡힌 한끼를 대체할 수 있어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오리온은 파우치형 곤약젤리 신제품 ‘닥터유 젤리’를 출시했다. 닥터유 젤리는 생물 기준 30%의 포도, 복숭아 과즙을 넣어 과일의 진한 맛을 그대로 살렸고, 비타민C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100% 충족시킬 수 있도록 했다. 특히 1년6개월의 개발 기간 동안 1500번이 넘는 배합과 실험을 거쳐 탱글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다이어트 중 변비 예방 돕는 식이섬유 제품도 주목

장 운동을 촉진하는 식이섬유를 섭취하면 다이어트 중 겪을 수 있는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된다. 크라운제과는 죠리퐁에 영양성분을 추가하고 한입 크기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죠리팡 뮤즐리’를 선보였다. 주 재료인 통밀은 굽거나 튀기지 않고 고온, 고압으로 가공해 식이섬유를 최대한 살렸다. 여기에 대용식에 걸맞게 딸기 마카롱과 마시멜로를 넣었다.

코카콜라는 녹차, 우롱차, 홍차와 식이섬유가 함유된 차 음료 ‘태양의 식후비법 더블유W차’를 선보이고 있다. 태양의 식후비법 더블유W차는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51%인 12.7g의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다. 또한 직접 우려낸 녹차, 우롱차, 홍차 등 총 세 가지의 차를 조화롭게 섞어 일상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저탄고지’ 다이어트 대표식품 방탄커피 신제품도 속속 출시

탄수화물을 적게 먹고 지방을 많이 섭취하는 ‘저탄고지 다이어트’ 메뉴로 인기가 높은 방탄커피 신제품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방탄커피는 아메리카노에 버터와 MCT오일을 타 먹는 커피로, 높은 포만감과 에너지를 얻을 수 있어 오랜 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

탐앤탐스는 에티오피아와 브라질의 원두에 뉴질랜드산 무염 버터, MCT 오일을 넣은 ‘빠다커피’를 출시했다. 방탄커피를 탐앤탐스 고유의 맛으로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GS25는 소비자들이 카페25 아메리카노에 천연 버터와 MCT 오일을 손쉽게 첨가해 방탄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키토제닉 메이트팩을 개발했다. 방탄다이어트커피 비기너용과 헤비유저용 두 가지 메뉴로 출시됐다.

<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권영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이용약관게시물게재원칙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담당자 : 홍의현 )
주소 :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HS빌딩  |  대표전화 : (02)978-1114  |  팩스 : (02)978-8307
제호 : 메디팜뉴스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 00011  |  등록일 : 2005년 8월 8일(창간일:2004년 3월 15일)
사업자등록번호 : 210-81-12137  |  발행인/편집인 : 손상대
Copyright © 2012 www.medipharmnews.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edipharmNews Since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