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식품기업 ㈜하림이 제주의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이색 닭고기 레시피를 선보였다. 하림이 이번에 공개한 레시피는 지난 1-2일, 제주 올레 여행자센터에서 성황리에 진행한 ‘올레에 홀닭 반했닭’ 팝업 레스토랑을 위해 특별히 개발한 ‘하얀 닭갈비’와 ‘한라봉 메밀탕수’ 레시피다. 외식 메뉴로 익숙한 닭갈비와 탕수육의 새로운 변신에 팝업 레스토랑을 방문한 고객들의 레시피 문의가 이어졌었다.

‘하얀 닭갈비’는 닭다리살에 제주 푸른콩 된장을 활용한 특제소스와 감자 퓨레를 곁들여 부드러우면서도 담백한 맛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에 좋다. ‘한라봉 메밀탕수’는 양념이 잘 밴 하림 매실숙성 토종닭 순살 찜닭 제품에 튀김 옷을 입혀 튀긴 다음 제주산 한라봉을 활용한 상큼한 소스를 더해 매콤달콤한 맛과 바삭한 식감이 일품이다. 한 끼 식사는 물론 술안주로도 손색없다. 이번에 하림이 선보인 특별 레시피는 국내 최초로 한식 부문 미슐랭 스타를 받은 유현수 셰프가 직접 개발해 더 화제가 됐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지난 설 연휴에 진행한 제주 올레 팝업 레스토랑에서 유현수 셰프가 개발한 이색 닭고기 메뉴가 소비자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며 “천혜의 자연을 품은 제주에서 인정받은 이색 닭고기 메뉴를 가정에서도 즐겨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하얀 닭갈비

 

※ 재료 : 하림 동물복지 그리너스 닭다리살 300g, 떡 5개, 고구마 1/2개, 양배추 150g, 브로콜리 100g, 청양고추 3개, 깻잎 5장, 대파 1/2대, 참기름 약간, 설탕 두 큰술, 후춧가루 약간, 간장 반 큰술, 다진 마늘 3개, 다진 생강 1/3개,

※ 소스재료 : 제주푸른콩된장 세 큰술, 양배추 50g, 건표고버섯 3개, 애호박 1/3개, 느타리버섯 1/2팩, 양파 1개. 청고추 1개, 홍고추 1개, 닭국물 1컵, 들기름,

◆ 하얀 닭갈비 만드는 법

① 손질한 하림 동물복지 그리너스 닭다리살을 한입 크기로 썬다.

② 볼에 간장 반 큰술과 다진 마늘 3개, 다진 생강 1/3개, 설탕 두 큰술, 후춧가루를 약간 넣고 골고루 섞어 양념장을 완성해 닭다리살을 버무려 재워 둔다.

③ 준비한 재료 중 양배추는 큼직하게 채 썰고 떡 5개는 반으로 자른다. 껍질 벗긴 고구마 1/2개는 얇게 채 썰고 깻잎 5장은 반으로 접어 굵직하게 썬다.

④ 재워 둔 닭고기에 참기름 약간을 넣는다.

⑤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 약 10-15분 닭고기를 넣어 굽고 닭고기 외 재료들은 초벌로 익혀 둔다.

⑥ 오븐에 구운 닭갈비와 채소를 먹기 좋게 그릇에 담고 위에 하얀 닭갈비 소스를 부어 완성한다.

◆ 하얀 닭갈비 소스 만드는 법

① 불린 건표고버섯과 양배추, 애호박, 느타리버섯, 양파, 청고추를 잘게 다져서 준비한다.

② 다진 채소를 들기름에 볶다가 익으면 제푸푸른콩된장으로 간을 맞춘 후 닭국물과 함께 참깨 소스를 넣어서 불에서 조린다. 이때 소스의 농도는 닭국물로 맞추는 것이 좋다.

◈ 한라봉 메밀 탕수

 

※ 재료 : 하림 매실숙성 토종닭 순살 찜닭 300g, 메밀가루 50g, 튀김가루 50g, 한라봉 1/2개, 오이 1/3개, 당근 1/8개, 양파 1/2개, 전분, 그 외 간장, 식초, 설탕, 레몬즙 각 두 큰술

◆ 한라봉 메밀탕수 만드는 법

① 오이와 당근, 양파는 대략 0.5cm 두께로 썰고, 한라봉은 껍질째 깨끗이 씻은 후 먹기 좋게 썰어서 준비한다

② 깊고 넓은 팬에 물 2컵과 썰어 놓은 채소, 한라봉, 간장, 설탕, 식초를 함께 넣고 끓인 후 전분 두 큰술과 물 두 큰술을 섞어 농도를 조절하며 소스를 만든다.

③ 소스가 완성되면 하림 매실숙성 토종닭 순살 찜닭에 튀김가루를 입혀 기름에 튀긴다.

④ 튀긴 닭고기 위에 준비해 놓은 소스를 골고루 얹고 감귤칩으로 장식하여 완성한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