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병원(병원장 김영모)은 지난 12일과 19일 2회에 걸쳐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호텔(인천 송도 소재)에서 병원 소속 전체 전문의를 대상으로 ‘가치기반 병원 만들기’를 주제로 한 세미나<사진>를 개최했다.

2회에 걸쳐 130여 명의 전문의가 참석해 진행된 세미나에서는 ▲ 가치 기반 병원 만들기 ▲ 안전 및 감염관리 강화 방안 ▲ 의료질 평가의 미래 방향과 과제 ▲ 의료 및 고객서비스 향상 방안 등을 주제로 한 강의와 토론이 이어졌다. 특히 핵심가치인 ‘환자의 안전’, ‘의료의 질’, ‘환자 경험’을 적절히 관리하기 위한 방법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됐다.

김영모 병원장은 “의료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 가치와 지표에 중심을 둔 2019년 병원 운영이 돼야 할 것”이라며 “가치기반 병원을 만들기 위해서는 핵심의료 인력, 특히 의료진들의 의식 변화, 적극적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병원장은 “이를 지원하기 위해 인하대병원에서는 차세대 지식기반 병원정보 시스템 도입과 함께 환자군별 임상 분석 시스템의 도입이 예정돼 있고 이를 통합 분석할 수 있는 ‘인하 가치기반 경영시스템’을 구축, 운영할 것”이라면서 “올해를 가치기반 병원 구축의 원년으로 삼고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