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신소재 연구개발 기업 내츄럴엔도텍(대표 장현우)이 갱년기 여성 건강기능식품 ‘백수오 궁’을 국내 최대 유통 기업 이마트서 선보인다.

내츄럴엔도텍은 백수오 궁이 17일 성수점, 자양점, 구로점, 서수원점 등 이마트 15개 점포 입점을 시작으로, 24일에는 전국 총 143개 지점으로 확대, 판매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백수오 궁은 CJ오쇼핑 등 홈쇼핑과 자사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엔도샵 등 기존의 유통에서 오프라인까지 전국으로 판매망을 확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내츄럴엔도텍은 기존 고객들의 판매처 확대 요구가 이어져왔으며 소비자들이 제품을 보다 쉽고 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접근성이 우수한 국내 대표 대형 마트인 이마트 입점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이마트 입점 제품은 ‘백수오 궁’과 ‘백수오 궁 액상 진’ 2종으로, 신규 론칭을 기념해 제품 추가 증정 행사도 진행된다. 오는 2월 5일까지 이마트 입점 전점에서 백수오 궁 3세트 또는 백수오 궁 액상 진 2세트를 구매하면 각각의 제품을 1세트씩 추가 증정한다. 일부 지점에서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료 갱년기 건강 체크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내츄럴엔도텍 관계자는 “국내 오프라인 유통의 중심인 이마트 입점을 통해 백수오 궁의 브랜드 가치 향상과 더불어 소비자와의 접점을 더욱 늘려나갈 계획”이라며 “이후 국내 주요 대형 마트 및 메이저 홈쇼핑 등 론칭을 확대, 유통망 공략에 주력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국내 갱년기 시장을 이끌어 온 백수오 궁의 주원료인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백수오, 한속단, 당귀의 3가지 생약을 과학적인 비율로 배합하여 개발한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소재다.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식약처를 비롯해 미국 FDA의 NDI(New Dietary Ingredient)와 캐나다 보건부의 NPN(Natural Product Number)에 이어 유럽식품안전국(EFSA)으로부터 Novel Food 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특히 캐나다 보건부에서는 안면홍조, 발한, 불면증, 신경질, 우울증, 어지럼증, 피로감, 손발저림, 근육통, 질건조 등 10가지 증상을 개선시키는 효능을 인정받았다. 최근 1,000만 세트 판매 돌파, 7,800억원의 판매고를 세운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현재 CJ오쇼핑에서 판매 중인 백수오궁을 비롯해 대기업, 제약회사 등 국내에서만 30여개 제품으로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