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병원(원장 조인수)은 지난 2일(수) 강당에서 임직원 및 협력업체 등 병원과 연관돼 있는 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하고 보호하기 위해 갑질 근절 선포식<사진>을 개최했다.

한일병원은 이날 시무식에서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갑질 근절 선서문을 선포하고 갑질 문화가 없는 공정한 병원문화를 만들 것을 다짐했다.

이번 선서문은 임직원의 갑질 근절 문화 확산을 선도하고, 고객들로부터 신뢰받을 수 있도록 ▲직위 및 직무를 이용한 부당업무나 사적노무 지시 금지 ▲폭언폭행 등 인격모독 행위 금지 ▲유·무형의 부당이익 요구 금지 ▲사람 중심의 인권경영 선도 실현 이라는 내용들이 담겨있다.

조인수 병원장은 “최근 갑질행위 등으로 인한 뉴스나 기사들을 종종 볼 수 있는데 이번 선서문 선포를 통해 우리병원이 갑질 근절의 모범이 되길 기대한다.”며, “무엇보다 사람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경영을 통해 도봉/강북구 지역거점병원으로서 더욱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발돋움 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한일병원은 노사가 합동하여 폭언·폭행·성희롱 예방캠페인 및 상호존중 캠페인 등 배려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고 행복한 병원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며, 조직문화 발전과 고객만족도 향상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