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문화병원(병원장 문화숙) 유방암센터가 유방암 환우들과 여성들의 건강을 위한 유방암 건강 서적  ‘가슴을 지키는 식단의 정석’을 최근 출간했다.

이 서적은 좋은문화병원 유방암센터 다양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방암 진단부터 치료까지 유형별 유방암에 대한 정보에 관해 외과 전문의들이 집필에 참여했고, 한식연구가인 차민욱 셰프가 유방암 관리와 예방을 위한 음식 레시피도 함께 소개해 유방암에 대한 보다 깊이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책은 ▲우리는 유방암을 모르고 있다 ▲유방암, 제대로 알고 완벽히 고친다 ▲유방암, 미리미리 음식으로 다스린다 이렇게 총 3개의 파트로 구성돼 있으며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유병별 유방암과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과 50가지의 건강 레시피가 소개돼 있다. 또한 책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유방외과 유동원 과장의 유방암 강좌를 직접 동영상으로도 시청할 수 있게 해 책 내용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유동원 진료과장은 “유방암의 발병률이 높아짐에 따라 그에 대한 관심과 경각심도 높아지고 있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유방암 서적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었다“며 이 책이 유방암을 예방하고, 이겨 내고자 하는 독자분들에게 유용한 안내서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서적은 지난 21일부터 온라인 서점 및 오프라인인 전국 서점을 통해 정식 판매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