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학원장 박상일)과 부산지방정관일반산업단지 기업체협의회(이사장 노응범)가 지난 19일 오후 동남권원자력의학원에서 건강검진협약<사진>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부산지방정관일반산업단지 기업체협의회의 직원과 가족의 건강증진을 위해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시행하게 된다.

협약식에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박상일 원장과 정용보 병원장, 권해경 간호부장, 김종록 경영관리부장, 최원호 암예방건강증진센터 실장이 참석했으며, 기업체협의회 측에서는 노응범 ㈜동신제지 회장(이사장), 김공섭 삼원산업㈜ 회장, 김영문 ㈜영호정밀 회장, 이양화 ㈜보은금속 회장, 김찬복 ㈜호승윈스피아 회장 등이 참석했다.

박상일 원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지역 기업체 가족분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 믿고 찾으실 수 있는 지역 의료기관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의견을 밝혔다.

노응범 이사장도 “기업체 직원과 가족들이 우수한 의료시설에서 더욱 편리하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지역 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방안도 함께 찾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기장군과 서생면과도 건강증진사업 협약을 맺고 원전 인근 지역 주민들의 건강지킴이로서 양질의 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