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카이스트에 위치한 연구소 기업 ㈜유진바이오텍이 온가족이 함께 섭취가능한 건강기능식품 ‘펠리즈 츄어블 비타&아연’을 출시한다. ‘펠리즈 츄어블 비타&아연’은 비타민A와 아연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성장기 아이들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비타민은 신체의 기능 및 성장, 유지에 필수적인 유기물질이다. 특히 인체 스스로 합성할 수 없고, 합성되더라고 그 양이 적기 때문에 식품을 통해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균형 있는 식사를 통해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바쁜 일상과 불규칙한 식습관, 다이어트, 흡연, 음주 등으로 영양소가 부족하기 쉬운 경우 건강기능식품으로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 등의 영양소를 채워주는 것이 필수적이다.

아연은 세포 성장, 생식 기능 성숙, 면역 등 체내의 여러 가지 작용에 필수적인 무기질로 면역 기능을 위해 특히 필요하다. 이러한 아연에 산소를 결합한 화합물을 산화아연이라고 부른다. 이는 일반적인 아연보다 흡수율이 높으며, DNA와 RNA 합성에 관여하여 세포 분열에 도움을 준다.

펠리즈 츄어블 비타아연은 식약처 인증 기능성 원료인 비타민A와 아연을 주원료로하였다. 아울러 인공색소와 합성감미료를 첨가하는 대신 치커리추출분말과 베리농축액혼합분말, 프락토올리고당 등 믿을만한 부원료들을 꼼꼼히 배합하여 누구나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제조되었다. 특히 본 제품은 기존 눈건강기능식품에서 많이 사용되는 마리골드 꽃에서 추출한 루테인이 아닌, 해양 미세조류의 일종인 두나리엘라에서 추출한 지아잔틴을 함유하였다는 점에서 기존의 눈건강기능식품과 차별점을 보인다.

또한 1일 1회 1정 복용으로 복용이 간편하며, 물 없이도 씹어서 섭취 가능한 블루베리맛의 츄어블 정 형태로 건강은 물론 맛까지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유진바이오텍 강용수 대표이사는 ‘면역 기능이 중요한 성장기 어린이, 스마트폰 사용 및 장시간의 공부로 눈에 영양공급이 필요한 청장년층, 노화로 인해 안구질환이 걱정되는 노년층 까지 온가족이 함께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덧붙여‘본격적인 국내시장 출시에 앞서 중국-동남아 무역사절단에 참가하여 50만불의 수출MOU 계약을 체결 하는 등 해외 판로 확대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연구개발 및 유통전문판매원 ㈜유진바이오텍은 지난해 3중복합건강기능식품 ‘오트칸헬스케어’출시 이후로 꾸준히 성장하여 올 하반기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