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전문기업 안국건강이 오메가3가 몸에 좋은 건 알지만 비린내 때문에 섭취가 망설여졌던 소비자들을 위해 노르웨이산 고품질 오일만을 엄선해 담은 ‘알티지 오메가3’를 선보였다.

오메가3는 전세계적으로 수십 년 동안 그 효능이 검증되어 왔다. 우리나라 식약처에서도 오메가3의 효능으로 혈행 개선(혈액순환), 혈중지질 개선, 건조한 눈에 도움, 기억력 개선 기능성을 인정하고 섭취를 권장하고 있다. 이러한 효능을 갖는 오메가3는 체내에서 스스로 합성되지 않아 반드시 외부로부터 보충해야 한다. 등푸른 생선, 해조류, 아마씨유, 들깨 등이 오메가3를 많이 함유하고 있지만 음식만으로는 섭취량이 턱없이 부족하다. 오메가3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해야 하는 이유다.

이와 같은 오메가3에는 다양한 형태가 있는데, 최근에는 최신 기술을 적용한 알티지(rTG) 형태가 각광을 받고 있다. 알티지 오메가3는 자연에 가장 가까운 오메가3 형태로 체내 흡수 및 생체이용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실온에서 고체 상태인 포화지방산을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전환해 함량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이번에 선보인 ‘안국 알티지 오메가3’는 알티지형 오메가3를 100% 함유한 제품으로, 특히 최상급 신선도를 자랑하는 노르웨이 VIVOMEGA사의 오일만을 사용해 원료부터 차별화하고 있다. VIVOMEGA사는 국제수산기구(IFFO)와 국제환경단체(FRIEND OF THE SEA)의 인증을 받은 정제 어유만을 사용한다.

또한 냄새에 민감한 사람의 경우 오메가3 특유의 비린내로 인해 섭취에 어려움을 겪곤 하는데, ‘안국 알티지 오메가3’는 이와 같은 고민을 해결해 주고 있다. VIVOMEGA사의 독립된 연구소에서 철저하게 진행되는 산패 검사를 통해 신선도를 검증하고 비린내까지 잡은 고품질의 무취 정제어유만을 엄선했다.

뿐만 아니라 허용 기준치보다 높은 VIVOMEGA사만의 자체 기준으로 비소, 카드뮴, 수은 등의 중금속 테스트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어 오염도에 대한 안전을 보장해 준다.

이외에도 합성향료·돈피·어피·우피를 배제한 식물성 캡슐로 만들어져 체내에서 잘 녹기 때문에 소화 부담이 적으며, 알티지 오메가3만이 함유돼 있어 영양소 중복 섭취 걱정이 없다.

1일 1캡슐만 식사 직후 또는 식사 중에 물과 함께 섭취하면 돼 간편하게 관리가 가능하다.

안국건강 관계자는 “100세 시대가 다가오면서 질병 없이 건강하게 지낸 기간을 나타내는 ‘건강수명’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다양한 효능을 자랑하는 오메가3가 최근 더욱 주목 받는 추세”라며 “이번에 선보인 ‘안국 알티지 오메가3’는 오메가3 중에서도 최신 기술 적용과 원료의 우수성에 초점을 맞춰 기획한 제품이다. 오메가3의 비린내에 예민해 섭취에 어려움을 겪었거나 눈의 건조함을 자주 느끼시는 분, 혈액순환 관리가 필요한 중·장년층들에게 특히 추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