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 무료 건강검진 (사진제공=국제성모병원)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병원장 김영인)이 최근 인천광역시 서구 지역아동센터협의회 소속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 어린이 무료 건강검진(구강) (사진제공=국제성모병원)

이번 건강검진은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교직원 자선회인 ‘국제성모자선회’의 지원을 통해 진행됐다. 국제성모자선회는 병원 교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형성된 자선회다. 의료비, 생활용품 지원 등 가톨릭 이념에 따라 지속적으로 지역 내 소외계층 지원 사업을 벌이고 있다.

지난 6일부터 17일까지 2주에 걸쳐 진행된 이번 검진은 서구 지역아동센터협의회 소속 어린이 224명을 대상으로 시행됐다.국제성모병원은 아이들에게 키, 몸무게, 시력 등 기초 검사를 포함한 ▲구강검진 ▲소변검사 ▲혈액검사 ▲흉부 엑스레이 등 모두 1700만 원 상당의 검진을 제공했다.

국제성모병원 행정부원장 남상범 신부는 “어린이와 청소년은 미래 우리 사회를 이끌어 나갈 주역”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성모병원은 교직원 봉사단인 라파엘봉사단을 비롯해 중도·중복 장애학생 의료지원, 계양구 장애인 재활의료서비스 등 인천 지역 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