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건강에 좋은 발효유, 포만감 높은 곤약, 저칼로리 식물성 음료 등 출시돼 인기

▲ 그래놀라 플레인(좌), 그래놀라 딸기(우) (사진제공=푸르밀)

휴가 시즌이 끝나가는 가운데 휴가지에서 즐긴 음식으로 늘어난 체중 조절을 돕는 식음료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무리한 식이조절로 생활 리듬이 깨지지 않도록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식음료업계는 유산균, 식이섬유를 함유해 장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발효유부터 높은 포만감을 주는 곤약을 활용한 간식,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저칼로리 식물성 음료 등을 출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다이어트에는 장 건강 관리가 필수, 유산균 풍부한 발효유 섭취하면 도움 받을 수 있어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한끼 대용 컵 발효유 ‘그래놀라 플레인’과 ‘그래놀라 딸기’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과 변비 해소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그래놀라를 한 컵에 담아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가볍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부드럽게 씹히는 그래놀라의 식감이 더해져 포만감이 오래 지속돼 식사 대용으로도 적합하다. 컵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고, 직경이 넓은 빨대가 부착돼 내용물을 편하게 마실 수 있다.

푸르밀 관계자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와 장 건강 관리가 중요하다”며 “그래놀라 발효유는 유산균과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한 건강 원재료를 담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기며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수분 함유량 높고 포만감 주는 곤약 식품 출시도 이어져

CJ제일제당은 지난해 용기형 제품으로 선보였던 75kcal 저칼로리 곤약면 ‘아워홈 미인면’을 파우치형 제품으로 추가 출시했다. 다이어트 대표 식재료인 곤약과 김치말이, 동치미 육수를 사용해 맛있게 먹으면서 체중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파우치 포장으로 대량 보관이 용이하고 가격도 기존 제품보다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녹즙은 곤약워터젤리 ‘프레시 워터젤리 사과&콜라겐’과 ‘프레시 워터젤리 푸룬&화이바’를 출시했다. 프레시 워터젤리 사과&콜라겐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사과 함량을 높인 제품이다. 체내 흡수율이 높은 저분자 피시콜라겐은 1000mg까지 넣었다. 프레시 워터젤리 푸룬&화이바는 푸룬과 배변 활동을 돕는 식이섬유를 6000mg 담았다.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저칼로리 식물성음료도 인기

코카콜라는 아몬드로 만든 씨앗 음료 ‘아데스’를 출시했다. 아몬드의 영양소가 담겨 있고 칼로리도 부담 없어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캘리포니아산 아몬드를 사용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며, 아몬드 본연의 맛을 살린 ‘아데스 아몬드 오리지널’과 초콜릿의 달콤함이 더해진 ‘아데스 아몬드 초콜릿’ 2종으로 구성됐다.

정식품은 식물성 건강음료 ‘리얼 코코넛’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기존 제품 대비 당 함량을 16g에서 8g으로 50% 줄이고 칼로리는 150Kcal에서 90Kcal로 40% 낮췄으며, 코코넛 본연의 부드러우면서도 담백한 풍미에 나타드코코 젤리로 쫀득한 식감을 더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