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효섭셰프와 함께하는 여름보양식 쿠킹클래스 포스터 (사진제공=한식진흥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식진흥원(이사장 선재)은 (사)한국흑염소협회(회장 김운혁)와 함께 말복을 맞이하여 우리 염소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염소고기 소비촉진을 위한 여름 보양식 쿠킹클래스’를 16일 오전 11시~오후 13시 한식문화관(서울중구)에서 개최한다.

이번 쿠킹클래스에서는 최근 ‘최고의 요리비결’ 출연 등을 통해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신효섭 셰프가 염소를 활용하여 ‘염소불고기’, ‘염소곰탕’ 만들기를 시연하고, 참가자들은 ‘염소불고기’를 직접 만들고 시식한다.

이와 더불어 염소요리 레시피와 유래를 설명하는 전시도 함께 개최된다. 따라서 관람객들은 염소요리를 집에서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염소와 관련된 우리 식문화도 재미있게 알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름보양식 쿠킹클래스는 오픈클래스로 진행되며, 총 40명의 모집인원을 전화와 현장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또한 체험자 전원에게는 한식문화관에서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한식진흥원 선재 이사장은 “올 여름은 유난히 더워 힘겨워하시는 분들이 많아 안타까웠다. 더위에 지치신 분들은 여름보양식 쿠킹클래스에 오셔서 더위를 이겨내는 우리염소를 활용한 음식을 만들고 먹으면서, 막바지 더위를 이겨냈으면 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사)한국흑염소협회 김운혁 회장은 “우리염소는 단백질을 비롯한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아직까지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지지는 않았다”며, “이번 여름보양식 쿠킹클래스를 통해 염소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와 우리염소의 우수성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